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 온페이가 운영하는 온페이(http://onpay.co.kr 및 그 하위 도메인주소들 포함) 이하 "온페이"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주) 온페이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온페이" 이란 (주) 온페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온페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온페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온페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 온페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온페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 온페이"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 온페이"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 온페이"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 온페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온페이”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 온페이"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온페이"에 송신하여 " 온페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 온페이"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등록품목에 대한 판매 서비스
2. 기타 " 온페이"이 정하는 업무
② "온페이”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물품의 내용을 품절 또는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온페이"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온페이"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동일한 품목이라 하더라도 “온페이”에서 제공하는 요금과 타업체에서 제공하는 요금 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온페이”은 이 차액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온페이"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온페이"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온페이"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온페이"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온페이”은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온페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온페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온페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온페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온페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온페이"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온페이”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온페이"을 이용하여 물품의 대금, 기타 "온페이"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온페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온페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온페이"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온페이"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온페이"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온페이"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온페이"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온페이"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온페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온페이"이용자는 "온페이"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물품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상품, 기타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여행상품”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온페이"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및 구매신청시 잘못 입력하신 정보(성명, 나이,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및 티켓 분실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온페이”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온페이"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온페이"의 승낙이 제12조제2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온페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온페이”에서 구매한 물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무통장,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기타 온페이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온페이”의 취소정책은 전문 공급업체의 규정에 따르며 이에 대한 사항은 결제단계에서 회원에게 고지되고 이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구매진행이 불가합니다.
② "온페이"은 이용자의 물품 구매에 대한 결제가 진행된 경우 이용자에게 신청 및 결제내역을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SMS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진행 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페이"은 각 상품별로 규정되어 있는 취소가능일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취소가능일 이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온페이"은 고객님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공급자측과 적극적인 중재를 진행하지만 최종 패널티에 대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④ 대금환불은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환급)
"온페이"은 이용자가 구매한 물품이 품절되어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등)
① "온페이"와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이후부터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대금이 지급된 이후부터는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온페이"은 제14조에 의거하여 환급을 진행하고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온페이"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물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물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물품의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온페이"은 상품별 특별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온페이"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온페이”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① “온페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온페이"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온페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온페이”은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회원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정보전송 및 제공)
① "온페이"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또는 필수고지사항, 그리고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예외됩니다.
제18조 ("온페이"의 의무)
① "온페이"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물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온페이"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온페이"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온페이"에 통보하고 "온페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온페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온페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온페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온페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온페이"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온페이"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온페이"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온페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온페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온페이"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① "온페이"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온페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온페이”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온페이"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